패치 5.1과 함께 드디어 런처가 변경되었습니다.

 

구(舊) 런처는 검은 배경에 파란 글씨였다면, 신(新) 런처는 하얀 배경에 검은 글씨입니다.

전반적으로 구 런처에 비해 공지를 확인하고 읽기 편해졌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별 공지'는 날짜에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그외 최신의 공지에는 옆에 초록색깔 원을 표시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 News 란에 올라와 있는 공지는 런처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며, 이전보다 페이지 전환이 부드럽고 빠릅니다.

- Topics 란에 올라와 있는 공지는 웹브라우저에 새 탭으로 엽니다.

 

런처 상단에는 순서대로 홈, 로드스톤, 패치노트, 플레이 가이드, 옵션 아이템(모그 스테이션)으로 적혀있습니다.

홈 버튼을 제외한 버튼은 각각 대응하는 웹페이지를 웹브라우저에 새 탭으로 엽니다.

 

우상단에 위치한 아이콘은 순서대로 어카운트, 서포트, 설정, 월드 상황 입니다.

어카운트는 모그 스테이션, 서포트는 서포트 페이지로 연결, 설정은 구 런처에 있던 그 설정과 크게 다를 게 없습니다.

- 설정 화면 맨 아래에 있는 항목은 구 런처로 돌아가는 버튼입니다.

- 구 런처에서 동일한 위치의 버튼을 누르면 신 런처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월드 상황을 볼 수 있는 화면이 보기 편하게 바뀌었습니다.

전처럼 스크롤 내릴 필요 없이 지역별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각 월드별 세부적인 정보는 월드 옆에 표시되는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아이콘에 대한 설명은 하단에 적혀있습니다.

- 좌측부터 순서대로 오픈(가동 중), 일부 점검 중, 점검 중, 신규 캐릭터 생성 가능, 신규 캐릭터 생성불가

 

...

 

런처 좀 바뀌었으면 좋겠다고 노래 불렀었는데, 이렇게 바뀌니 참 좋습니다.

 

다만 아쉬운 게 있다면 신 런처에서는 패치 다운로드가 있을 경우 확인이 안 된다는 겁니다.

패치를 받고 있는 건지 아닌지 도저히 모르겠어서... 구 런처로 돌아가서 패치를 받고 신 런처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런처 세로 크기를 좀 길게 만들어서 홈화면 스크롤 좀 없게 만들지,

왜 스크롤로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게 만들어놨는지 모르겠습니다. 살짝만 더 길면 스크롤 없었을텐데요.

'게임 이야기 > FF XIV Glob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다낚시 업적 탈것 Get!!!  (0) 2020.02.24
이슈가르드 부흥 탈것 및 룩템  (0) 2019.11.14
검은 뚱코보~  (0) 2019.06.22
FF XIV 새로나온 아트북  (0) 2019.05.27
에우레카 웨폰 3종 완료  (0) 2019.02.20
Posted by 최가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