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화요일(4월 7일)에 추가된 채집/제작 직업들의 고대무기라 할 수 있는 스카이스틸 장비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제작은 해보니 직업당 황화가 2,500개 들어가는 것 외에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 요리만 일단 만들어 놓고

바로 채작 장비 제작에 들어가 오늘 저녁에 다 끝냈습니다.

- 제작은 CP 문제 때문에 바로 써먹기는 좀... 전 제작 주도구는 전부 만들어서 일단 초코보 가방으로 보낼 예정.

 

보시다시피 채집 주장비 스탯이 나쁘지 않아서 신식 주도구에 GP를 박았거나 엑스쟈, 메가쟈 위주로 금단한게 아니면 당장 쓰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작 주도구보다 먼저 끝내게 되었습니다.

 

원예와 채광은 관련하여 새로 창천 필드에 추가된 노드에서 나오는

일반 채집물을 HQ로 히든 채집물을 NQ(HQ 획득 불가) 일정 개수 이상 모아서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입니다.

수량이 많긴 하지만 부흥템 만들 때처럼 아무 생각 없이 캐다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 디아뎀과 마찬가지로 결속작 하기 괜찮습니다.

 

어부는 언제나와 마찬가지로 요구하는 수량은 적으나 모두 HQ로 납품해야 하고

원하는 것만 낚는게 힘들기 때문에 좀 귀찮았습니다. 뭐 여튼... 처음 추가된 장비인 만큼 시간만 들이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으니... 나중에 최종장비를 생각해서라도 천천히 만들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 경험에 의한 스카이스틸 어부 주도구 관련 팁입니다.

 

...

 

필요한 물고기를 잡는데 필요한 미끼는

'이슈가르드 하층 기공사 공방 안에 있는 데니스라는 NPC'가 개당 100길에 판매 중입니다.

 

* 아래에 적을 단계 표시는 업글 하나도 안 한 장비를(처음 퀘스트로 받았거나, 이후 데니스에게 8만길에 산 장비)

1단계로 치고 첫번째 업글을 2단계, 두번째 업글을 3단계라 적습니다.

 

<스카이스틸 어부 주도구 2단계>

1. 스샷의 위치 근처에서 낚시를 할 수 있다고 표시되는 장소면 모두 OK.

저렇게 강이 잘 보이는 아래로 내려가서 낚시를 해도 되고 위쪽에서 낚시를 해도 괜찮습니다.

 

2. 위에 언급한 미끼를 사용해서 잡을 수 있는 것은 총 세 종류이며, 그 중 하나만 필요합니다. (아래 적음)

- 그나마도 아래 3의 방법대로 낚시를 하면 보통 보게 되는 것은 두 종류입니다.

- 세 종류의 물고기 모두 느낌표는 한 개(!)만 뜹니다.

 

3. 낚시대를 던지고 10초 내에 입질 오는 것들만 잡으면 됩니다. 보통 7~9초 사이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10초가 넘어가는데 입질이 안 오면 낚시대를 들어올렸다가 다시 던지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제 경우는 인내2보다는 인내1을 사용하는게 시간을 재기도 좋고 GP 소모량이 적어 좋았습니다.

강장제 계속 먹으면서 인내2를 사용하는게 낫다고도 하는데, 이건 편한 쪽으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5. 위 스샷에 있는 것이 우리가 잡아야 하는 것입니다. HQ로만 40개 필요합니다.

 

 

 

<스카이스틸 어부 주도구 3단계>

1. 위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지 드라바니아(꼬리깃) 에테를 타고 이동하는게 편합니다.

위 스샷의 위치나 바로 좌측에 이렇게 생긴 곳이 하나 더 있는데 거기서 낚시를 하시면 됩니다.

 

2. 마찬가지로 위에 언급한 미끼를 사용해서 잡을 수 있는 것은 총 세 종류이며, 그 중 하나만 필요합니다. (아래 적음)

- 타겟이 되는 것과 다른 하나는 느낌표가 한 개(!)가 뜨며, 다른 하나는 느낌표 두 개(!!)입니다.

 

3. 저 곳에서 나오는 물고기는 전부 12~20초 사이 정도에 입질이 옵니다. 2단계에서처럼 시간을 잴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낚시대를 던져놓고 느낌표가 한 개(!) 뜰 때만 노리고 두 개(!!)일 때는 그냥 보내면 됩니다.

 

4. 저는 여기서도 인내1을 사용했습니다. 이유는 인내2에는 몸집이 큰 물고기가 더 잘걸리게 된다 는 부가 옵션이 있는데, 잡아야하는 것이 저기서 낚이는 것 중에 가장 작았기 때문입니다. 대신 HQ 확률은 인내2가 더 높으니... 여기서도 편한쪽으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위 스샷에 있는 것이 우리가 잡아야 하는 것입니다. HQ로만 60개 필요합니다.

Posted by 최가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