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 관련하여 "축제장"이 건설 가능해졌습니다.
5*5의 교차로 위에 건설하면 되며, 마을 주변이 아닌 외진 곳에 따로 위치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불이 나거나 붕괴되지 않습니다.
축제장은 신의 호의를 올리기 위해 사용되며, 돈의 여유가 된다면 계속 열어주어야 합니다.
이번 미션에서 등장하는 오시리스로 농업과 관련된 신입니다.
이 신이 기분이 좋다면, 나일강의 범람이 풍족할 정도로 일어나지만
기분이 좋지 않다면, 나일강의 범람이 일어나지 않기도 합니다.
시간이 흐르다 보면, "의료소"와 "약제소"를 건설 가능해 집니다.
이 둘은 도시의 말라리아와 같은 전염병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며,
전염병 발생시 치료해주는 역활을 겸합니다.
이 스크린샷이 제일 먼저 왔어야 하는데, 순서가 좀 밀렸습니다.
이번 미션 부터 나일강 범람지역에서 농사 짓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농장"은 짓기만 해서 되는 것은 아니고 "작업캠프"를 따로 지어 주어야 농장으로 일꾼이 제공 됩니다.
범람평야에 짓는 농사는 나일강 범람의 유/무 혹은 범람의 정도에 따라 수확률에 차이가 있습니다.
농사와 함께 산업시설도 지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미션에서 지을 수 있는 산업시설은 "점토 채굴장"과 "도기 제작소"입니다.
점토 채굴장에서 채굴한 점토로 도기를 만들어 시장에 공급하거나 수출이 가능합니다.
단, 점토 채굴장은 물가 근처에서만 건설 가능합니다.
농장과 산업시설을 얼추 지어보았습니다.
농장과 산업시설과 같은 노동력이 필요한 건물들은 하는 유저들마다 조금씩 다 차이가 있는데,
나중에 시간이 되면 여러가지 방법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미(美)화 시설"과 "노상장애물"을 지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화시설은 "곡창", "화재진압소", "산업시설 전반" 등 주거 지역에 악영향을 주는 건물들과는 반대로
주거 지역의 쾌적도를 올려주는 역활을 합니다.
주거 지역 주변에 미화시설을 적당히 건설해 주면, 바로 옆에 곡창 등이 있더라도 퀘적도가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