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qqara"를 클리어하면 선택할 수 있는 2가지 미션 중 평화미션인 "Meidum"입니다.
조건 자체도 어렵지 않으며, 전투도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쉬운 미션 중에 하나입니다.
다만, 기념물 건설하다 지쳐쓰러질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섬의 구석에서만 이런 식으로 리비아 병사들이 소규모로 침략해 들어옵니다.
워낙 소규모라 궁병과 치안소 아저씨들의 몸빵이면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우측 섬에 있는 범람평야입니다. 스크린샷에 보이는 곳이 가장 넓은 면적의 범람평야 지역입니다.
이 외에도 윗쪽에 약간 작은 범람평야가 있으며, 좌측 평지지역에는 관계수로를 이용하여 지상에도 농장을 지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범람평야에 농사를 짓는 것이 생산량이 더 크기 때문에 이 쪽을 추천합니다.
나일강이 크게 범람하지 않았더라도 위의 스샷처럼 관계수로를 건설해주면, 생산량이 적게나마 올라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평석을 채석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위치는 역시나 좌측 상단에 넣었습니다.
평석은 이 미션에서 지어야 하는 피라미드 건설을 위해 꼭 필요한 재료입니다.
피라미드 건설에 차질이 가지 않도록 끊임없이 대량 생산하야 합니다. 그리고 간혹 파라오가 약간의 평석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주 수출 품목 중 하나인 갈대와 파피루스입니다. 갈대 자체는 돈이 별로 안 되기 때문에... 파피루스로 가공하여 팔게 됩니다.
이 스크린샷에는 건물만 나왔지만, 나무가 꽤 많이 심어져 있어서... 나무를 벌목하여 버는 수익도 꽤 짭짤합니다.

주거지역, 상공업지역 부분입니다.
적당히 미화시설을 지어주게 되면, 주거지역 바로 옆에 상공업 시설을 지어도 주거지 주민들이 불쾌해하지 않고 잘 발전합니다.
이런 식으로 도시를 구성하게 되면, 오두막이나 텐트 수준의 하층민을 거의 제로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번영도 올리기가 수월해집니다.)
파라오의 모든 음식들은 저장소에 넣으면 보통은 시장 상인들이 사가지 않지만, 수입량 0으로 설정해두면 수입하는 줄 알고 잘 사갑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일단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곡창에 비해 불쾌도 상승이 적기 때문입니다. 또한, 파라오가 음식을 요구할 시 보내기가 용이합니다.
주 수출품목은 파피루스, 목재, 벽돌, 도기입니다.

이번 미션에서 제일 어려운 요소인 피라미드 건설입니다.
작은 피라미드는 신들의 축복만으로도 금방 완성 지을 수 있을만큼 작지만, 옆의 큰 피라미드는.... 크기 만큼이나 정말 오래걸립니다.
그리고 피라미드 앞의 입구처럼 보이는 건물 때문에... 무조건 물과 연결된 지역 근처에 지어야만 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건물들 짓다보면 정작 피라미드를 지을 수 없을 수도 있는데...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미리 건설부지 잡아놓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의 빨강색 동그라미 친 곳에서 하마가 출현합니다. 마을 주민들을 아그작 아그작 씹어 먹습니다.

3000명만 채우면 임무 달성인데, 하다보니 4600명을 넘겨버렸습니다.
실업율은 11~15%를 유지하였습니다.

이전 미션 지역인 "Saqqara"입니다.
주 수출품목인 목재, 도기, 파피루스, 벽돌을 전부 수입해갑니다.
가장 먼저 로를 열어야 하는 곳입니다.

"Nekhen"입니다. 파피루스를 수입해가기는 하지만, 파는 물품이 별 볼일 없어... 초반에 무역로를 열 필요가 없습니다.


"Behdet"와 "Abu"입니다. 주요 수출품목을 수입해 가지만, 일찍 수출로를 열 필요는 없습니다.
미션에서 요구하는 수치 이상으로 주거지를 발전시키고 싶다면, 후반에는 이 두 곳과 무역로를 열 필요가 있습니다.

"Serabit Khadim"입니다. 별로 수출할 것도 없고... 수입할 물건도 없습니다. 아예 무역로를 개통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끝내기 직전의 상황입니다.
주거지역을 귀족 저택 직전까지 좀 올렸더니, 번영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종료~
종료 상황에서의 전체 모습입니다. - 클릭하면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