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미션의 배경이 되는 다수르 남부에는 미션의 부제처럼 스네프루의 벤트 피라미드가 있습니다. (스네프루는 그 유명한 쿠푸의 아버지입니다.)
다수르 남부에 있는 벤트 피라미드를 실제로 지어본다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도시나 파라오가 요구하는 물품이 2가지 밖에 없고(금과 곡물), 군사적 이벤트가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맥주와 아마사를 수출하면서 피라미드 짓는 데에만 집중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이번 미션에는 오시리스, 라, 프타하 이상 3명의 신이 존재합니다.
프타하가 주신(主神)이기 때문에 프타하 위주로 신전, 성막을 건설하고 축제를 열어주면 됩니다.
범람평야 지역입니다.
농사 지을 수 있는 작물은 곡물과 보리입니다.
수출을 위해 보리 위주로 농사를 지으면서 도시 발전 정도에 따라 곡물을 조금씩 늘려주면 됩니다.
이번 미션에서는 볏짚의 사용처가 따로 없으므로 저장소를 따로 지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곡물 수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곡물 수입 0 설정한 후에 저장소에서 식량분배 가능합니다. 곡창 안 지으셔도 되요.
(전에도 몇 번 적었지만, 곡창을 되도록이면 안 짓는 이유는... 일단 크기가 4*4로 큰 데다가 저장소보다 주거 환경에 더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우측 섬에 있는 채굴지역입니다.
벤트 피라미드를 짓는 데에는 석회암과 평석이 필요한데, 이번 미션에서 채굴 가능한 암석은 석회암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평석은 수입해 주셔야 합니다.
(확장팩인 클레오파트라가 설치되어 있다면 신의 축복만으로도 빠르게 완성 가능합니다. 난도가 낮으면 낮을 수록 평석을 많이 수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부두는 한 곳에 짓거나 2~3개를 붙여 짓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수출품이 있는 저장소나 수입품을 받아들일 저장소 등도 부두 근처에 지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범람평야 지역 이외에 목초지가 이 맵에는 있습니다.
식량이나 보리가 부족하다면 목초지를 이용하시면 부족한 양을 조금이나마 채울 수 있습니다.
프타하가 주신(主神)이다 보니, 프타하 신전지구를 지을 수 있습니다.
부가 건물들까지 다 건설해 주면 상품 생산 속도가 빨라지므로 건설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다 노동력을 50이나 필요로하는 건물이다보니 실업률 관리에도 좋은 건물입니다.
벤트 피라미드는 굴절 피라미드라고도 불리웁니다. 피라미드가 올라가다 중간에서 굴절되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돌들을 쌓고 마지막에 돌을 깎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 피라미드가 외관상 예뻐보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위 스샷의 지역에도 목초지가 있습니다.
부장품으로는 화강암 32개가 필요합니다. 부장품 용도 이외에는 필요치 않으므로, 딱 32개만 수입해두면 됩니다.
메디움과 셀리마 오아시스만 무역로 열어 놓으면 됩니다.
점토 수입해서 도기로 되팔 생각이 있으신 분은 아부까지 열어 놓으면 됩니다.
세르바트 카딤이였나도 무역로가 초반에는 열려있는데 별 필요없는 무역로인데다가
시간이 흐르면 도시가 포위되어 무역로가 끊기기 때문에... 굳이 무역로 여는데 돈 낭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종료.
클리어 직전의 전체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