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번째 미션인 Iunet나 On을 클리어 하면 자동으로 14번째 미션인 Rostja로 이동합니다.
피라미드 2개와 스핑크스 1개를 건설해야하다 보니 미션 요구 조건은 상당히 쉬운 편에 속합니다.
전투 및 파병이 몇 차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도시의 강요를 들어주느냐 아니면 무시하느냐에 따라서 전투 횟수나 방향이 달라집니다.
이번 미션 처음 시작하면 연결 할 수 있는 교역로가 Byblos와 On밖에 없습니다. 둘 다 해상 교역로 입니다.
피라미드 짓는 데에 필요한 석회암과 목재를 제외하고는 보통 난이도에서는 (주거지 발전을 시킬 것이 아니라면) 굳이 다른 물품을 구입할 필요 없습니다.
(보통 이상이라면 침공해 들어오는 적군의 수가 많고 강하기 때문에 보병 생산을 위해서라도 구리 수입을 조금은 할 필요가 있습니다.)
초반에 Byblos 무역로를 열기에는 꽤 부담이 되는 금액이므로, On을 먼저 열고 자금의 여유가 될 때 Byblos 무역로를 여는 것이 좋습니다.
미션 시작되고 시간이 좀 지나야 열리는 무역로입니다.
수출할 물품은 없지만, 피라미드 짓는 데에 필요한 석회암을 수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장품으로 넣을 화강암을 파는 유일한 도시입니다.
미션 시작되고 대략 15년 정도 지나야 열리는 무역로입니다. 유일한 육상 무역로입니다.
무역로 여는데 필요한 금액이 매우 저렴하며, 보석을 조금 더 팔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다수르에서만 맥주 혹은 맥주를 만드는데 필요한 보리를 팔고 있습니다.
(맥주는 부장품으로 넣어야 하는 물품 중에 하나입니다.)
...
피라미드를 지을려면 그리고 부장품을 넣으려면 4개의 무역로를 전부 열어야 합니다.
라와 프타하 두 신을 섬길 수 있으며, 프타하가 주신(主神)입니다.
파라오나 다른 도시의 요구 이외에 강요까지 전부 다 들어준다면 이 방향에서만 들어옵니다.
그나마도 보통 난이도로 클리어하면서 딱 한 번 침공해 들어온 것이 전부였습니다. 궁병 1부대 정도면 막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한 번 정도 파병을 보내야 하는데, 2~3부대 정도 보내면 이기고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난이도가 높으면 높을 수록 파병보내야 하는 횟수가 늘어납니다. 전 보통으로 클리어하면서 딱 한 번 보냈습니다.
아무 쓸모도 없는 5시 방향에 동떨어진 지역입니다.
다른 도시의 강요를 들어주지 않았다면, 이 곳으로 적군이 침공해 들어옵니다.
(건물을 짓지 않으면, 적군이 만약 들어오더라도 멀뚱멀뚱 서 있다가 그냥 돌아가므로 저 지역은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 미션의 주 식량은 포획고기입니다.
포획고기를 얻을 수 있는 구역이 여러 곳이고 개체수가 많습니다.
보석 광산 및 평석 광산을 채굴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보석 광산이 부두를 지을 수 있는 곳과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어서 수출하기에는 사실 용이한 편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 정도 단점은 극복할 수 있을 정도로 보석 및 사치품은 잘 팔리는 물품이며 비싼 값에 팔립니다.
(사실 보석과 사치품 빼고 팔 수 있는 물품이 없습니다.)
다른 도시의 강요를 들어주지 않는다면, 위의 스크린샷에 서명이 있는 부근으로 적의 침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라미드 위치 선정 때문에 골치 아플 수도 있습니다.
기념물만 총 3개를 지어야 하는데다가, 가장 큰 피라미드 하나는 강과 무조건 연결 되어있어야 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 마을의 위치를 잘못 잡으면 피라미드를 지을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으므로 미리 자리 잡고 시작하기는 권합니다.